
사용자 온보딩이 신규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5가지 방법
즐거운 사용자 온보딩 경험은 미래를 위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는 기업이 그들과의 관계에서 좋은 부분과 흥미로운 부분을 보여주고 잠재적인 채용에 대한 좋은 첫인상을 형성하는 방법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직원들이 조직과의 여정을 어떻게 상상 하고 장기적으로 머물기를 원하는지 결정하는 방법 입니다 .
좋은 온보딩 경험은 더 높은 신규 채용 유지율 로 이어집니다 . 생각해 보십시오. 신입 직원이 업무 부담을 줄이고 시간을 절약하면서 신속하게 업무를 설정하고 시작하도록 도울 때 직원은 새로운 역할에 더욱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데 더 많은 투자를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조직이 원격으로 운영되면서 팬데믹 이후 신규 직원을 채용하고 온보딩하는 것이 훨씬 더 큰 과제가 되었습니다. 이를 돕기 위해 직원들이 최대한의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탁월한 온보딩 경험을 제공하는 5가지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1. 사용자 온보딩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연습
팬데믹 이전 시대는 기술적인 면에서 더 단순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적었고 도구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배우고 일상 생활에 적응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훨씬 적었습니다. 원격 근무를 통해 채용부터 온보딩, 프로젝트 관리에 이르기까지 협업 도구는 우리의 구세주가 되었습니다. 이 도구는 거리에 관계없이 모든 것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도구를 배우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 특히 이전에 유사한 도구를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신입사원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고용주는 직원이 신속하게 파악하고 적응할 수 있는 충분한 리소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여러 운영을 관리할 수 있도록 조직의 온보딩 또는 직원 관리 소프트웨어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세요. 사용자 온보딩 프로세스에 중점을 둘 때 소프트웨어에서 기록을 관리하는 역할(예: 휴가 요청, 작업표 작성, 목표 설정, 작업 업데이트 등)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세요.
이익
- 부담을 줄이고 직원이 애플리케이션 개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협업이 원활해지고 시간 소모가 줄어듭니다.
- 직원들은 귀하가 직원들을 안내하는 데 얼마나 투자했는지 확인하면서 더욱 적극적으로 연락할 것입니다.
2. 인간 수준에서 연결되는 개인화된 사용자 온보딩 경험
대부분의 조직이 직원 온보딩 프로세스의 일부로 시작하는 첫 번째 운영 라인은 조직이 대표하는 모든 것과 과거에 성취한 모든 것을 다루는 오리엔테이션 세션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는 조직의 전반적인 목표를 전달하고 신입 사원이 해당 비전의 일부가 되도록 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팀이 원격으로 또는 하이브리드 작업 모델로 작업하는 경우 직원은 이제 Zoom 또는 Slack을 통해 원격으로 온보딩 됩니다 . 어려운 부분은 신입 사원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그들이 회사 가치 에 대한 긴 프레젠테이션을 시청하는 동안 지루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
원격근무 문화는 개인화와 인간관계를 요구합니다. 신입 사원은 귀하의 회사를 더 잘 알고 싶어하지만 2시간 동안 진행되는 프레젠테이션을 듣는 것보다 스스로 알아내는 것을 선호합니다.
일대다 대신 일대일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 가이드 역할을 하고 가능한 가장 인간적인 방식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안내하는 단일 연락 창구를 통해 지원을 제공하세요 .
이익
- 신입사원은 조직에서 더 환영받는다고 느낄 것입니다.
- 그들은 특별한 대우를 받기 때문에 세부 사항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 그들은 처음부터 얻은 모든 기회에 최선을 다하려는 동기를 갖게 될 것입니다.
3. 처음부터 기대치를 설정하세요
종종 신입사원은 처음 몇 주(때로는 몇 달) 동안 자신이 조직에 어떻게 적응할지 궁금해하며 머리를 긁적입니다. 특히 대량 채용 의 경우 적절한 온보딩 접근 방식으로 각 후보자를 관리하고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가장 큰 관심사는 자신의 핵심 책임이 무엇인지, 자신의 업무가 조직의 성장에 미칠 영향을 아는 것입니다. 오늘날 직원들은 자신의 기여가 더 큰 그림에서 어느 부분에 적합한지, 즉 최종 제품 배송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아는 데 더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대신, 정해진 기한 내에 완료해야 하는 일련의 일상적인 작업이 할당됩니다.
그것을 얻지 못하면 업무에 대한 관심을 잃고 회사나 성과가 좋지 않으며 시장에서 더 나은 역할을 찾기 시작합니다.
해결책? 회사의 비전에 부합하는 목표와 기대치를 설정하도록 도와주세요 . 그들에게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하고 지금까지 최고의 성과를 낸 사람들이 한 일을 보여주세요.
이익
- 직원들은 자신을 단순한 직원이 아닌 성장의 파트너로 여기기 시작할 것입니다.
- 그들은 자신의 야망과 목표를 조직의 야망과 목표와 연관시키기 시작하고 장기적으로 당신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 처음부터 우선순위를 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팀의 작업흐름과 프로세스에 대해 더 잘 알게 될 것입니다.
4. 회사 문화와 업무 환경을 엿볼 수 있습니다.
직업에는 단순히 급여와 업무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신입사원이 새 회사에 입사할 때 고려하는 다른 혜택도 있습니다. 그들은 조직 내에서 자신의 삶이 어떤지, 회사 문화는 어떤지 알고 싶어합니다. 여기에는 조직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직원이 자신의 업무에 대해 얼마나 자주 보상을 받고 인정을 받는지, 재미와 팀 참여를 위해 무엇을 하는지, 기타 업무와 관련되지 않은 일이 포함됩니다.
신입사원들은 자신의 회사가 참여와 동기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퇴근 후 행사를 진행하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왜 중요한가요? 이러한 참여 활동은 급여 및 기타 혜택과 함께 직원의 행복과 만족 수준 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그들은 매일 출근하여 기쁘고 설렘을 느끼고, 마감일 내에 적극적으로 일을 끝내고, 최선을 다합니다.
사용자 온보딩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조직의 직원 참여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세요.
- 보상 및 인정 시스템과 그 작동 방식에 대해 논의합니다.
-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귀하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파악하고 지식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세요.
- 경력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기술 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 원격 근무 환경에서도 팀이 업무와 관련 없는 잡담과 게임을 위해 정기적으로 만나도록 하세요.
-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취미, 일반적인 관심사 등을 더 잘 알아보세요.
이익
- 그들은 더 나은 팀 플레이어가 될 것입니다
- 직원들이 이벤트에 참석하고 재미있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에 대한 흥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 그들은 상과 그것이 가져올 감사에 눈을 고정할 때 더욱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5. 사전 온보딩부터 교육까지 전체 온보딩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일반적으로 조직에서는 직원이 시작하기 약 1주일 전에 사용자 온보딩 프로세스를 시작 하지만 많은 조직은 입사일에 이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시작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후보자가 제안서를 받는 때입니다.
이유 – 귀하의 회사를 알고 좋아할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며 귀하와 합류할지 또는 다른 제안을 받을지 결정합니다.
고용주나 HR 관리자가 회사를 소개하고 서류를 보내는 방식으로 시작하는 사전 온보딩 부터 시작됩니다 . 여기에는 환영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환영 키트와 맛있는 음식을 공유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이 사전 온보딩 프로세스는 합류일이 올 때까지 조금씩 계속됩니다.
D-day가 되면 캠퍼스나 Zoom 통화로 환영하고 , 주변을 안내하고, 팀원들에게 소개합니다. 이 과정은 일반적으로 1~2주 동안 지속되며, 새로운 참여자가 환경에 적응하고 분위기를 흡수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귀하와 귀하의 팀이 새로운 참여자가 프로젝트에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전문가처럼 작업을 수행하도록 교육하는 교육 및 지식 이전 부분이 있습니다. 직무별 교육을 실시하고, 제품과 고객에 대해 익히고,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곳입니다.
원활한 온보딩 프로세스를 위해서는 새로운 참여자가 압도되거나 부담감을 느끼지 않고 이러한 모든 단계를 통해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익
- 신입사원은 배운 모든 것을 소화하고 파악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갖습니다.
- 새로운 시간과 소통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직원들이 직장에서 좋은 환영을 받을 때, 직원들은 자신감을 갖고 업무상 직면할 수 있는 모든 어려움을 기꺼이 받아들이겠다는 결심을 갖게 됩니다. 그들은 나타나서 기대하는 바를 전달하는 것을 더 행복하게 느낍니다.
고용주 또는 채용 관리자로서 해당 프로세스를 최대한 원활하게 만들고 그들이 세상을 향해 나아갈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귀하는 이러한 신입 사원을 장기간 유지하고 그들이 높은 정신으로 많은 것을 성취하는 것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