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원을 온보딩하여 회사와 사랑에 빠지게 하는 최고의 팁
HR 관리자 여러분, 부담감을 느끼시나요?
개인이 다음과 같은 시기에 직원을 온보딩하는 것은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 빨리 그만두세요.
- 회사에 기대하는 것이 많습니다.
- 표면적인 이점을 넘어 장기적인 만족과 가치의 조화까지 살펴보세요.
그렇다면 직원들을 어떻게 온보딩하여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까?
- 회사에 머물면서 비즈니스를 옹호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 회사에서 일하는 것을 즐기세요.
- 잠재 고객에게 회사의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온보딩부터 시작됩니다. Brandon Hall Group의 보고서에 따르면 효과적인 온보딩 프로세스를 통해 유지율을 82%까지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따라서 직원을 온보딩할 때 프로세스와 견고한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그들이 불안하고 혼란스러워하며 다른 직업에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직원 온보딩을 위한 팁 1: 다양한 학습 스타일에 맞춰보세요
신입사원 한 명은 HR 관리자 및 자신이 보고하는 사람과의 정기적인 회의를 좋아할 것입니다. 다른 직원은 서면 프로세스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고, 다른 직원은 직접 회의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일부 직원은 포럼에서 질문하는 것을 주저하지만 HR과의 1:1 대화에서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직원 온보딩을 준비할 때 한 가지 크기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는 않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각 직원에게 적합한 환경에서 질문을 유도하고, 신입 직원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갖추도록 다양한 플랫폼과 방법을 제공합니다. 개인과 그들이 어디에서 왔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하십시오.
직원 온보딩을 위한 팁 2: 친구가 되어 보세요
모두가 이미 서로를 알고 있고, 내부적으로 농담을 하고, 암묵적인 규칙과 기대치를 갖고 있는 회사에 입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특히 원격으로 일하는 경우 신입 직원은 외로움과 고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나머지 인력이 신입 사원이 집에서 느낄 수 있도록 격려하십시오. HR 관리자로서 직원과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그러면 직원들이 편안하고 소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입 직원이 보고 듣는다는 느낌을 갖게 하는 또 다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친구를 지정하십시오. 신입사원을 위한 ‘지정’ 담당자입니다. 그들의 “가는 사람”은 그들의 질문에 답하고, 그룹 환경에서 그들을 보살피고, 친구가 되어 줄 것입니다.
온보딩 직원을 위한 팁 3: 정기 체크인
회사 프로세스의 PDF를 신입사원에게 이메일로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아니면 CEO가 높은 수준의 오리엔테이션을 발표하는 회의에 그들을 초대하세요. 직원이 실제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있는지 아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인 체크인이 도움이 됩니다.
직원들에게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질문이 있는지 묻는 간단한 회의 또는 간단한 Slack 메시지는 혼란과 스트레스를 크게 해소할 수 있습니다. 직원을 채용할 때 신입 직원이 회사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체크인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문제가 심각해지기 전에 문제를 해결하고 직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직원 온보딩을 위한 팁 4: 프로세스 따르기
새로운 사무실 공간에 들어가는 것은 새로운 학교에 도착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고 어디에 앉을지 알아내야 합니다. 당신은 올바른 건물에 있습니까?
HR 관리자로서 신입 직원을 새로운 역할로 안내하기 위해 명확하고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구현하는 조치를 취하십시오. 도착하기 전에 데스크를 지정하고 사전에 이메일을 보내 필요한 연락처 정보, 지침 또는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그들에게 명확한 단계와 프로세스를 제공하여 낯선 환경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또한 다양한 부서의 팀원을 참여시켜 신입 직원이 다양한 단계를 거치도록 도울 수도 있습니다.
직원 온보딩을 위한 다섯 번째 팁: 기대치를 명확하게 하세요.
의사소통의 부족은 누구에게나 큰 괴로움이지만, 신입사원에게는 엄청나게 힘든 일입니다. 따라서 신입 직원이 자신에게 기대하는 바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도록 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미래의 문제와 좌절을 피할 수 있습니다. 온보딩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심지어 업무 첫 1~2주 동안에도 명확하고 솔직하게 설명하세요. 직원은 자신의 업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자신에게 기대되는 바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직원 온보딩을 위한 여섯 번째 팁: 서두르지 마세요
직원을 온보딩할 때 시간을 투자하세요. 7번의 주간 회의를 꽉 채우거나 회사 문서로 개인에게 부담을 주어 자신과 신입 직원에게 부담을 주지 마십시오.
당신은 직원에게 엄청난 양의 일을 시작하고 싶은 유혹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첫날 고객 회의에 참석하도록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신입사원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대신 온보딩 속도를 높이고 그 과정에서 컨텍스트를 구축하세요. 새로운 직원과 함께 작업, 회의, 체크인을 시차를 두고 진행하세요. 신입사원에게 회사와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주세요.
직원 온보딩을 위한 일곱 번째 팁: 큰 그림을 보여주세요
신입사원이 회사 내 각 부서의 ‘일상’을 보내도록 하는 것을 고려해 보셨나요?
이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신입 직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전체 비즈니스의 맥락에서 책임을 이해합니다.
- 협력해야 할 동료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합니다.
- 중요한 프로젝트 목표와 프로세스를 알 수 있도록 돕습니다.
직원 온보딩을 위한 여덟 번째 팁: 직원을 고객처럼 대하세요
직원과 고객은 투명성, 명확한 기대치, 지원, 장기적인 혜택 등 회사에서 동일한 가치를 부여합니다. 온보딩 과정에서 신입사원이 회사에 합류함으로써 올바른 선택을 했으며 그들의 삶에 가치를 더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고객을 환영하듯이 새로운 직원을 환영하세요.
첫인상이 중요합니다. 온보딩 프로세스는 직원의 회사 생활에서 중요한 단계이며 HR 관리자는 이를 훌륭한 경험으로 만들 책임이 있습니다. 직원을 성공적으로 온보딩하면 직원은 회사에 머물면서 지원하려는 경향이 더 커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