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훌륭한 온보딩 경험을 위한 7단계
온보딩은 회사에서 신입 직원을 위한 좋은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는 최근 채용된 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전문가로서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환영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준비시키는 것이어야 합니다.
온보딩 프로세스를 개선하면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온보딩 프로그램을 유지 관리하기 쉬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팀이 오프보딩과 같은 다른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여러 보고서에 따르면 직원의 4%가 잘못된 입사 경험으로 인해 회사를 떠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단하고 간단한 프로그램을 보장함으로써 신입 직원은 감사함을 느낄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최고의 성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온보딩하기 전에 지원자 추적 시스템을 사용하여 채용 노력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
온보딩 프로세스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과 목표는 물론 필요한 직무 기술도 다양하므로 조직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아래 단계를 따르면 신입사원을 자극하고 첫날에도 최선을 다하도록 격려하며 직원 유지율을 높이는 온보딩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체 팀에 그들의 도착을 알리십시오
회사에 새로 온 사람에 대한 발표는 직원의 첫날 이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는 이메일을 통해 또는 사무실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의 직업 설명과 업계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모든 사람이 그 사람을 따뜻하고 친절하게 대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직원들은 자신들을 도울 준비가 되어 있도록 근무 첫날 전에 새로운 직원이 도착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한 몸짓은 새로 온 사람이 일을 시작한 후에 편안함을 느끼고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개를 하세요
신입사원의 첫날에는 간단한 소개와 중요한 사람 및 부서와의 정중한 대화 일정을 잡습니다. 모든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도움이 필요한 경우 누구에게 접근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이 수집할 수 있는 정보는 회사의 운영 방식과 일상 업무에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동화 시스템 활용
온보딩은 전통적으로 지루하거나 지루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양식, 비디오, 정책 교육을 자동화할 수 있다면 귀하와 직원 모두에게 더 쉬워집니다. 이렇게 하면 두 사람 모두의 시간과 에너지가 절약되어 직원 채용이 더욱 체계화될 수 있습니다 .
특히 신입사원의 경우 책상에 앉아 양식에 서명하는 것은 일을 시작하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가능할 때마다 신입 직원에게 미리 문서를 이메일로 보내거나 나눠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신입 직원이 첫날 이러한 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이 문을 통과할 때 다른 직원을 만나고 사무실 견학을 가는 등 더 흥미로운 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첫날부터 편안함을 느끼도록 하세요
다음은 첫날 초보자의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일입니다.
- 접수원이나 경비원이 따뜻하게 인사하는지 확인하고, 길을 잃거나 혼란스러워하지 않도록 사무실까지 동행할 사람을 두십시오.
- 필요한 액세스 제어 세부 정보를 제공하면 작업 첫 며칠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긴장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직원은 들어오기 전에 밖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초기부터 팀에 소속감을 느낄 것입니다.
- 팀에 개인적으로 소개하세요.
- 동료 및 상사에게 쉽게 연락할 수 있도록 회사 디렉토리를 제공하십시오.
- 다른 직원들에게도 신입사원들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자신을 소개하도록 상기시키세요.
- 회사와 그들의 책임에 대해 설명하고, 유머러스한 질문이나 재치 있는 발언을 던져 분위기를 풀어보세요.
- 그들과 함께 점심을 먹거나 식사를 대접하여 팀원과 관리자를 알아가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단순하거나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신입 사원이 새 사무실에서 환영받는 느낌을 받고 새로운 역할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무실 투어를 조직하세요
소개와 몇 가지 대화를 나눈 후 사무실 견학으로 신입사원의 첫날을 시작하세요. 자신의 작업 공간이 어디에 있는지, 회의실과 식료품 저장실이 어디에 있는지, 사무용품이 어디에 있는지, 회사의 다른 핵심 인력이 누구인지 등을 아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날이 끝나면 문제 없이 새로운 공간을 탐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워크스테이션을 조기에 준비
신입사원에게 좋은 첫인상을 주는 것은 직원 유지를 위한 필수 요소이므로 업무 공간에 업무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업무용 컴퓨터, 이메일, 전화번호를 미리 설정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사무용품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신입사원이 처음부터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역할과 목표 전달
더 나은 온보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는 신입 사원의 목표를 논의하고 구조화된 방식으로 역할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많은 신입사원의 가장 큰 관심사는 자신이 무엇을 할 것인지, 회사 내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첫날에는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이해하도록 하십시오. 다음을 수행하여 기대치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부서 또는 팀의 핵심성과지표(KPI)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 관리자에게 모든 사람의 작업을 감독하는 방법과 관리 스타일을 설명하도록 하세요.
- 직원들은 직장에서 더 많은 의미를 원 하므로 평등과 투명성의 중요성을 강조하십시오.
- 성과 평가 또는 보너스에 대해 논의합니다.
- 미래의 직업 선택에 대해 설명하세요.
- 마지막으로 기업 구조(계층 구조 또는 병렬 구조)와 의사 결정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론
적절한 온보딩 프로세스를 통해 신입 직원이 회사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책임을 수행할 준비가 더 잘 되어 팀과 비즈니스 전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든 신규 직원 프로세스를 최적화함으로써 어떤 산업에 종사하든 최고의 인재를 유지 하고 신규 채용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